티스토리 뷰
다이어트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관심인 주제입니다. 그러나 넘치는 식욕과 조금만 먹어도 높은 칼로리를 함유한 음식들이 많아 이걸 성공하긴 쉽지 않습니다.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먹으면서도 살을 뺄 수 있는 식품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먹으면서도 살을 뺄 수 있는 식품들
1. 귀리
저지방, 저칼로리 식품에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조금만 먹어도 쉽게 포만감을 주는 음식입니다. 덕분에 많이 섭취할 걱정도 없고 식이섬유가 소화되는 동안 칼로리를 소모시켜줘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그리고 배변 활동 증진, 변비 해소에도 좋으며 식욕을 억제하기도 좋습니다.
2. 고추
고추에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고 캡사이신을 함유합니다. 이것들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고 혈액순환을 도와 체지방을 태워주며 식욕억제에도 효과적입니다.
3. 비트
비트는 슈퍼푸드라고 불릴 정도로 건강과 다이어트의 대표적 음식입니다. 혈액순환을 돕고 혈압을 낮춰주며 비타민과 철분이 풍부합니다. 칼로리도 낮으니 많이 마셔도 걱정할 게 없고 몸속 활성 산소와 몸의 독소를 제거해주고 건강한 세포를 성장하게 도와줍니다.
4. 아몬드
식이섬유도 풍부하고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줍니다. 그리고 근육과 신진대사를 키워주는 역할을 하니 나이 있으신 분들께 매우 좋습니다. 특히 아몬드는 신체가 운동 중일 때 더 많은 탄수화물과 지방을 태우도록 도와주고 비타민E, 단백질, 마그네슘 등이 들어있어 운동하실 때 간식으로 드시기 좋습니다.
5. 녹차
운동 하기 30분 전에 녹차를 마시면 지방 분해를 도와 다이어트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체내 불필요한 노폐물과 중성지방을 배출하고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노화를 억제해줍니다. 그리고 피부가 거칠어지는 걸 막고 탄력성과 보습성을 유지해줍니다.
6. 등 푸른 생선
고등어나 연어 같은 생선들은 오메가 3가 풍부한데 이게 염증을 줄여주고 체중 감량 효과를 키워줍니다. 또 항산화제인 비타민e가 풍부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역할도 해줍니다.
7. 레몬
레몬은 몸을 해독해주고 지방이 태워지는 걸 도와주는 대표적인 디톡스 음식입니다. 특히 레몬을 넣은 물은 아침에 드시면 소화에 좋고 신맛이 식욕 억제에도 도움을 줘 체중감량에 효과적입니다.
8. 아보카도
식이섬유가 풍부한 아보카도는 체중감량과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고마운 음식입니다. 갑자기 체내 혈당 수치가 높아지는 걸 방지해주고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합쳐지는 걸 막고 조금만 드셔도 배고픔이 줄고 쉽게 포만감을 줍니다.
9. 오렌지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는 오렌지는 다른 과일들보다 포만감을 쉽게 주어 공복감을 줄여줍니다. 그리고 오렌지 섬유질은 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기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10. 옥수수수염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당질, 섬유소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뇨를 돕고 부기를 빼주기에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고 잘못된 식습관으로 몸에 쌓인 염분과 독소를 없애줍니다. 그러니 물 대신 마시면 노폐물 제거해주기에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11. 현미
16가지 영양분이 골고루 함유된 현미는 섬유질이 풍부해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크고 소화 흡수를 지연시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또 체내 독성이나 노폐물도 효과적으로 배출해 피부 트러블에도 효과적입니다.
12. 도토리묵
90% 이상이 수문으로 이루어졌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그리고 몸속 콜레스테롤 농도도 낮춰줍니다.
13. 곤약
곤약은 도토리묵보다 더한 97%가 수분으로 구성된 음식입니다. 그리고 탄수화물, 단백질, 칼륨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칼로리가 낮습니다. 또 수분과 만나면 20배 정도로 양이 불어나 식사하시기 전 물과 함께 섭취하면 포만감을 느껴 음식 섭취량이 줄어들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해서 먹으면서도 살을 빼게 해주는 다이어트 음식들을 알아봤습니다. 오늘의 내용이 여러분의 다이어트와 건강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다음에도 유익한 글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