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하루 평균 8시간 이상을 의자에 앉아서 생활합니다. 그러나 의자에 오래 앉으면 허리에 부담이 가고 여러 부작용이 나타납니다. 그렇기에 그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바른 자세로 앉아야 합니다. 오늘은 의자에 앉을 때 어떻게 해야 몸에 부담을 줄일 수 있는지 설명하겠습니다.

 

바른 자세로 앉아 신체의 부담을 줄이는 법

 

바른-자세-앉기-예시-그림
바른-자세-앉기-예시-그림

 

목 : 어깨를 편하게 두고 눈은 전방을 주시하세요. 시선은 컴퓨터 상단이나 모니터 상단 1/3 부분과 평행시키세요.

 

 

팔 : 키보드 마우스를 사용하면 손, 팔, 팔뚝이 직선인 게 좋습니다. 팔꿈치는 자연스럽게 굽혀주세요.

 

 

등 : 등을 곧게 피고 엉덩이는 의자 뒤에 바짝 당겨주세요. 등 아래는 작은 쿠션에 받쳐 등이 c자형 곡선을 만드세요.

 

 

다리 : 다리와 허리는 직각이 되게, 다리는 꼬지 만ㄹ아주세요. 몸의 중심이 한쪽에 쏠리지 않게 평행시켜주시고 무릎은 엉덩이보다 살짝 낮은 게 좋습니다.

 

 

 

발 : 바닥에 두 발을 닿게 해주세요. 닿지 않으면 발 밑에 책이나 신발 케이스 등을 쌓아 발목 관절이 직각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배 : 등을 의자쪽으로 돌렸다면 명치 쪽 배에 힘을 줍니다.

 

 

허리 : 허리를 굽히지 말고 고관절을 구부려 주세요.

 

 

시간 : 30분에서 1시간 이상 앉아있지 않으셔야 합니다. 기회가 되면 중간에 화장실을 가거나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앉은 자세는 허리에 부담이 많이 갑니다.

 

 

오늘은 이렇게 해서 바른 자세로 앉는 법을 소개했습니다. 다 지키진 못해도 몇 가지라도 꼭 기억해서 건강 잘 유지하는데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전 다음에도 유익한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노화와 사망률을 촉진시키는 앉아 있는 습관의 위험성

현대 사회에서 많은 사람들은 학교, 직장, 공부, 휴식 등을 위해 6-7시간 이상을 앉아서 생활합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이 오랫동안 앉아있는 습관이 우리 건강을 위험하게 만드는 원인이란 거 알

anything.todaysstory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