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래 앉아있으면 생기는 의자병은 현대인들이 피하기 힘든 병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최대한 예방하고자 올바른 자세로 앉아봐도 그걸 유지하긴 어렵습니다. 그러니 오래 앉아 굳은 몸을 풀어주고 질병을 예방해주는 6가지 동작을 여러분께 소개하겠습니다.
오래 앉아 굳은 몸 풀어주는 6가지
목차
1. 어깨 돌리기
2. 등 펴기
3. 척추 늘리기
4. 다리 들기
5. 발끝 당기고 발등 늘리기
6. 걷기
1. 어깨 돌리기
두 손가락 끝을 어깨에 올려 원을 그리듯 돌려주며 호흡을 자연스럽게 유지해주세요. 이 동작은 가슴 부분을 펴주고 어깨 관절을 이완시켜 등과 어깨뼈 부분을 강화시켜줍니다. 또한 팔꿈치 관절도 유연하게 해 주니 팔꿈치 관절이 쑤시면 한 번씩 해주세요.
2. 등 펴기
서서 어깨를 아래로 내리고 척추를 펴줍니다. 팔은 등 뒤로 돌려 두 손으로 팔꿈치를 잡고 10초, 손 풀고 손을 모아 손가락 끝을 천장으로 향하고 20초 진행해주세요. 이 동작은 등을 피게 해 주며 잘못된 자세 교정, 어깨와 팔꿈치, 손목 관절 유연성을 강화시켜줍니다.
3. 척추 늘리기
서서 두 손을 머리 위로 올려 가슴을 피고 30초간 척추를 펴주세요. 그리고 두 손을 합장해 가슴 앞에 모아 고개를 숙여주세요. 이 동작은 복근을 강화하고 복부 지방 제거를 도와주며 가슴등뼈와 척추의 유연성을 강화시켜 줍니다.
4. 다리 들기
다리를 덜리고 한쪽 다리는 뒤로 구부리고 그 다리를 한쪽 팔로 잡아주세요. 남은 팔은 앞으로 쭉 뻗고 접은 다리도 뒤쪽으로 뻗어주세요. 이때 몸의 균형을 유지해줍니다. 이 동작을 바꾸어 반복해주세요. 이건 오래 앉아있어 굳고 긴장된 다리 근육을 이완시키고 주의력과 집중력을 높여줍니다.
5. 발끝 당기고 발등 늘리기
앉은 상태에서 발끝을 당기고 발등을 늘리는 자세는 하지 정맥류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오래 앉아 있으면 하지 정맥에 걸릴 확률이 높으니 시간 나면 주기적으로 해주세요.
6. 걷기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30분에서 1시간 정도 앉아있으셨다면 5분-10분 정도는 걸어주세요. 오래 앉은 부작용으로 몸이 굳는 걸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해서 오래 앉아있으면 생기는 병인 의자병을 예방하고 굳어진 몸을 풀어주는 6가지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귀찮다 느껴지실 수 있겠지만 제가 아래 정리한 의자병의 부작용과 위험성을 보시면 이걸 하실 수밖에 없을 겁니다. 부디 건강을 위해 귀찮아도 꼭 해주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