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 제로콜라 많이 드시나요? 아마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분들이 제로 칼로리 음료를 많이 찾을 겁니다. 특히 무설탕이라는 키워드를 내밀어 아무리 마셔도 살이 안 찐다고 합니다. 덕분에 패스트푸드 점이나 치킨 집 가서 많이 찾는데요. 하지만 제로콜라는 제로칼로리가 아닙니다. 오늘 제가 제로콜라의 진실을 알려주겠습니다.

 

제로콜라
제로콜라

제로콜라의 진실

 

건강에 관심 많은 분들은 탄산음료가 마시고 싶을 때 무설탕이나 제로 칼로리 음료를 고릅니다. 대표적인 게 제로콜라인데요. 살이 찌지 않는다는 인식이 특히 강한 음료입니다. 하지만 제로 콜라는 0칼로리가 아닙니다. 설탕의 단맛을 대신하기 의해 인공감미료가 들어갑니다. 이때 들어가는 인공감미료 때문에 칼로리가 1~2kcal가 됩니다. 즉 제로콜라의 칼로리는 1~2kcal 정도입니다.

 

그럼 어째서 제로 칼로리라고 하는 걸까요? 이는 식품 광고 표시법 덕분입니다. 5kcal 미만인 경우 0kcal로 표시가 가능합니다, 결국 0kcal라는 말은 5kcal 미만의 적은 칼로리 음식이라는 의미죠.

 

제로콜라
제로콜라

 

이를 보고 제로콜라는 많이 마셔도 살 안찌겠다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단기적으로 보면 기존 콜라를 마실 때보다는 체중이 감량할 수 있지만 오래 지속되면 섭취량도 늘어납니다. 그리고 제로 콜라를 마시면 단 음식을 찾게 되는 부작용이 나타나 체중이 증가할 수 있어요. 어째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진 아래에서 설명할게요.

 

 

제로 콜라는 설탕이 안 들어간 대신 단맛을 내기위해 인공감미료를 넣습니다. 이를 두고 인공감미료는 몸에 괜찮냐는 질문이 많습니다. 특히 당뇨가 가장 궁금할 텐데요. 결론부터 말하면 인공감미료를 분해하는 과정에서 비만, 대사증후군, 당뇨병이 관련될 수 있다는 연구가 나왔습니다.

 

콜라
콜라

 

또한 단맛을 느낀만큼 열량이 들어오지 않고 혈당 수치가 그대로라 신체대사가 교란될 수 있어요. 결국 소화시스템에 혼란이 생겨 당을 원하게 되는 부작용이 나타납니다. 즉 직접적으로 비만, 당뇨에 영향을 끼치진 않지만 오히려 설탕을 갈망하게 되면서 섭취가 늘고 비만, 당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나 건강에 더 좋다는 제로콜라의 사실을 오늘 알아봤습니다. 결국 중요한 건 적당히 먹는 겁니다. 제로 콜라도 단순히 마시기만 했을 때는 문제가 없지만 당을 원하는 욕구를 이겨내지 못해서 부작용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제로 코라든 일반 콜라든 적당히 마신다면 이런 부작용이 없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제로 칼로리 제품은 정말 제로 칼로리일까?

제로 칼로리 음식은 다이어트와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많이 찾고 있습니다. 그만큼 기업은 여러 제품을 제로 칼로리로 만들고 있어요. 음료, 과자, 젤리, 맥주, 소주 등등 여러

anything.todaysstory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