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기억력을 높여주는데 매우 탁월한 5가지 영양제를 소개하겠습니다. 약사들과 의사들이 추천하는 내용을 정리했고 그중 기억력 개선뿐 아니라 여러 건강 이점과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인 성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니 뇌 기능을 개선하고 싶으시면 꼭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기억력을 개선시켜주는 5가지 영양제
목차
1. 오메가-3
2. 비타민 b
3. 레시틴
4. 포스파티딜세린
5. 은행잎추출물
1. 오메가-3
오메가-3의 엽산과 지방산이 특히 치매 예방에 좋습니다. 그리고 뇌 속의 신경섬유를 감싸는 지방 물질인 미엘린의 손상을 방지하고 형성에 큰 도움이 되는 게 바로 오메가-3입니다. 그 외에 신경세포 재생을 돕고 신호전달을 돕기에 학습력과 기억력을 징진 시켜줍니다.
2. 비타민 b
비타민 b1이 부족하면 기억력 감소와 우울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b9은 엽산이라 불리며 우리 몸에 새로운 세포를 만드는 성분입니다. 그런데 이게 없으면 새로운 세포가 생성되지 않아 치매 위험률을 높입니다. 또 우리 몸은 비타민 b12가 부족하면 정신 및 인지기능 장애가 유발돼 치매 위험을 키웁니다. 그러니 비타민 b는 기본적으로 뇌에 필요한 영양제이며 오메가 3와 함께 섭취하시는 게 좋습니다. 실제로 오메가-3와 비타민b를 6개월 이상 섭취 시 치매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레시틴
세포막을 구성하는 인지질 중 하나입니다. 치매 관련으로는 아직 도움된다는 증거가 없지만 기억력을 좋아지게 하는 효과는 검증되었습니다.
4. 포스파티딜세린
미국 전 대통령 로널드 레이건이 알츠하이머에 걸리고 치료를 받을 때 복용한 것으로 유명한 성분입니다. 기억력, 집중력 저하를 억제하고 치매 초기 증상을 개선하고 불안 해소, ADHD 개선 등의 효과가 검증되었습니다.
5. 은행잎추출물
혈행 개선에 좋다고 알려진 은행잎 추출물은 120mg을 드시면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80mg를 복용하시면 기억력 개선이 아닌 치매 예방 영양제로 좋습니다. 그러니 기호에 맞는 양을 선택해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해서 기억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약이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했습니다. 부디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알맞은 양을 섭취해 부작용 없으시길 바랍니다. 그러니 꼭 의사와도 상담해서 알맞게 처방하세요. 그럼 전 다음에도 유익한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