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 글을 클릭하신 분들은 아마 대부분 무좀 때문에 고생하셔서 들어오셨을 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이번엔 무좀 치료에 효과적인 자가치료 방법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귀찮으실 수 있지만 저렴하게 집에서 치료 가능하시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집에서도 쉽게 무좀 치료를 도와주는 5가지
1. 과산화수소
과산화수소는 감염을 유발할 수 있는 모든 표면 박테리아뿐만 아니라 발 표면에 있는 세균을 죽일 수 있습니다. 과산화수소를 무좀이 있는 부위에 직접 부으시면 됩니다. 상처가 있는 경우, 거품이 발행할 수 있습니다. 무좀이 사라질 때까지 하루 2번 사용하시면 무좀 치료에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2. 항진균 크림, 스프레이, 파우더 사용
항진균제를 사용하세요. 발을 씻고 건조한 후 항진균제를 바르시길 바랍니다. 특히 항진균제에서 테르비나핀 또는 클리 트리마졸이 효과가 좋다는 연구가 나왔습니다. 자신에게 적합한 제품을 찾아서 연고, 젤, 크림, 스프레이 등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3. 님오일
님오일과 님 잎 추출물은 뛰어난 항진균 능력을 가지고 있어, 무좀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님오일을 환부에 직접 하루 2-3회 바르고 피부에 마사지를 해보세요. 이는 발톱 아래에서 발생하는 감염을 치료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4. 티 트리 오일
티 트리 오일은 항진균 및 항박테리아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균 감염을 치료하는데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2002년에 이루어진 한 연구에는 매일 티트리 오일을 바르게 될 경우 무좀의 증상과 함께 무좀을 유발할 수 있는 곰팡이를 치료할 수 있는 효능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무좀을 치료하려면 따뜻한 캐리어 오일과 티트리 오일(농도 20-50%)로 하여 혼합하여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영향받는 부위에 하루 2번 사용하시면 무좀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5. 바다 소금과 함께한 족욕
바다 소금은 강력한 항진균 특성을 가지고 있어 무좀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합병증을 치료하는 훌륭한 천연 치료제입니다. 바다 소금은 무좀의 성장과 확산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에다가 소금 한 컵을 녹여 20분 이상 말을 담그시길 바랍니다. 족욕 후, 발을 완전히 말리시길 바랍니다.
부디 오늘 게시글이 무좀으로 고통받는 누군가에게 꼭 도움되시길 바라고 저 역시 응원하겠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