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불면증은 현대인을 괴롭히는 대표적인 질병입니다. 늦게 잠들수록 피곤함이 이어져 다음날 일정을 맞추기 힘들어지기에 더욱 고통인데요. 저 역시 운 나쁘면 아침까지도 잠이 안온적도 있습니다. 이 지긋지긋한 불면증을 완화하는데 도움 되는 흔한 음식들이 있습니다. 총 7가지인데 다 먹긴 힘들어도 몇 가지라도 먹어보면서 같이 불면증 이겨내 봐요. 바로 소개할게요.
불면증 완화 음식 7가지
1. 우유
잠 오지 않는 밤에 따뜻한 저지방 우유는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이는 우유에 들어있는 칼슘과 트립토판 덕분인데요. 두 성분은 수면을 돕는 호르몬 멜라토닌 분비를 촉진합니다. 뿐만 아니라 칼륨과 마그네슘은 몸의 이완과 긴장 해소를 도와 몸을 편한 상태로 만들어 더 빠른 수면을 돕습니다.
2. 양파
정말 의외로 양파는 숙면을 돕는 대표 음식입니다. 양파의 매운 향을 '알린'이라고 합니다. 이 향을 맡으면 뇌를 자극해 혈액순환이 활발해지고 마음이 안정을 가집니다. 덕분에 불면증을 완화시킵니다.
3. 바나나
수면을 돕는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을 생성합니다. 재료가 되는 비타민 b6과 마그네슘, 칼륨이 많기에 근육 경련 예방과 근육 이완도 같이 돕습니다.
4. 호두
멜라토닌은 우리 몸의 멜라토닌을 3배나 증가시켜 주는 고마운 음식입니다. 조직 세포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도 풍부해 불면증과 건망증에도 좋습니다.
5. 상추
상추에는 락투카리움이라는 매우 생소한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게 몸의 신경을 안정시켜 진정효과를 줍니다. 덕분에 불면증을 완화해 주고 졸음을 유도합니다.
6. 체리
멜라토닌이 풍부해 불면증에 좋습니다. 특히 일반 체리가 아닌 말린 체리에 더 많은 멜라토닌이 들어있습니다.
7. 콩류
트립토판과 칼슘 함유량이 높아 건강에 좋습니다. 이 성분은 수면을 유도하는 대표적 성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남성은 성욕이 줄어드니 조심하세요.
오늘은 이렇게 해서 불면증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 7가지를 알아봤습니다. 다 흔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니 몇 가지라도 꼭 드셔보세요. 습관이 되신다면 불면증도 쉽게 이겨낼 수 있습니다. 그 외 불면증에 대한 추가 정보가 궁금하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