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립종은 우리 피부, 특히 눈가 주변에 생기는 하얀 알갱이입니다. 많은 사람 피부에 쉽게 나타나는 트러블이고 그 원인과 자연스럽게 없애는 방법을 저번시간에 소개했습니다. 좀 더 설명하자면 여드름과 다르지만 결국 쓰고 있는 클렌징이 피부에 안 맞고 화장이 모공을 막거나 잘 안 지워져 생기는 피부 트러블인데요. 오늘은 이런 비립종을 짰을 때와 가격, 제거 후 관리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비립종 제거와 관리
비립종 짜기
비립종 제거는 여드름과 비슷합니다. 약국에서 파는 일회용 바늘로 뚫어주고 면봉을 이용해 알갱이를 압출합니다. 물론 이런 방법은 전문가가 아니면 오히려 흉터, 2차 감염 등으로 피부가 망가지는 원인이 되니 피부과 등을 찾는 게 좋습니다. 특히 바늘로 구멍을 뚫을 때 잘 뚫지 못하면 비립종만 여러 번 바늘로 찌르는데 이게 매우 치명적이에요. 피부과에 가면 레이저 등으로 비립종을 없애줍니다.
참고로 시중에 파는 비립종 연고나 크림은 큰 도움이 되지 않으니 꼭 제거가 목적이면 병원에 찾아가서 제거하고 평소 관리를 잘해주는 게 좋습니다.
비용
병원마다 제거 비용은 차이가 있습니다. 1개당 가격으로 많이 받는데요. 가장 저렴한 병원은 1개당 1000원부터 시작입니다. 하지만 평균 5,000원에서 10,000원 정도니 참고해 주세요.
제거 후 관리
압출이나 레이저로 치료를 받았다면 항생제 연고를 발라주면서 관리합니다. 비립종은 제거 후 다시 재발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게 중요해요. 특히 비립종이 눈 주변에 많이 생깁니다. 이유는 눈 주변 피부가 우리 얼굴 중 다른 피부보다도 얇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화장품이 많이 발려지면 모공이 막히며 비립종이 생기는 원인이 됩니다. 눈 주변은 화장품을 꼭 적당량만 바르고 꼼꼼히 세안해야 합니다. 세안은 보통 폼클렌징으로 한번 하실때 20번 얼굴에 물을 발라 문질러줘야 모든 성분을 깨끗히 씻어낼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해서 비립종의 제거와 관리, 제거 가격을 소개했습니다. 눈가에 생기는 비립종이 신경 쓰일 수밖에 없을 텐데 이게 한번 생기면 없어지는데 오래 걸리긴 합니다. 하지만 세안만 꼼꼼히 잘하고 피부에 맞는 화장품만 사용해도 예방이 가능하고 서서히 없애는 게 가능하니 꼭 참고해 주세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