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근육 감소와 뱃살 증가를 막아주는 식품이 존재한다면 어떨까요? 중년이 되면 근육이 점점 감소하고 활동량은 줄어드는 만큼 뱃살도 확 증가하기 시작합니다. 여기에 술까지 마시면 몸은 빠르게 망가지죠. 그런데 만약 먹기만 해도 근육을 유지해 주고 뱃살이 증가하는 걸 막아주는 음식이 있다면 여러분은 드실 건가요? 드시겠다면 지금부터 당장 마트를 가셔야 합니다. 어떤 음식인지 바로 소개할게요.
근육감소, 뱃살 증가하는 중년일 때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직장, 집에서도 바쁘고 힘이 없는 중년들은 운동부족으로 뱃살 증가뿐 아니라 근육 감소도 심합니다. 이건 결국 혈관 질환으로 유발될 수 있습니다. 40살이 되면 자연적으로 근육은 감소하는데요. 심하면 1년에 1%씩 근육이 줄어듭니다. 여성들은 갱년기까지 찾아오고 혈관질환 위험률이 증가합니다. 하지만 이를 해결해 주는 고마운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유제품입니다.
유제품 효과
우유, 요구르트, 치즈 3가지가 중년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근육 감소와 뱃살 증가를 막아주고 영양관리에도 좋습니다. 이 음식들에는 질 좋은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근육을 유지하는데 도와주고 동물의 젖에 들은 유즙단백질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소화 흡수에도 좋습니다.
실제 미국에서 4천 명 정도의 중년~노년 여성을 대상으로 12년 동안 추적 조사한 결과 우유, 치즈, 요구르트 등을 섭취 안 한 사람들은 섭취한 사람보다 근육 감소 및 복부비만 발생률이 2배나 높았습니다.
장이 민감한 분들이라면 요구르트나 치즈를 먹어주세요. 요구르트의 단백질 질과 양은 우유와 비슷하니 문제없습니다. 배변 활동에도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아 혈액이 탁해지는 것도 막아줍니다. 참고로 치즈는 너무 많이 먹거나 체다 치즈를 먹으면 급격히 살찌고 혈관이 막힐 수 있으니 적당히 먹거나 요구르트만 마셔도 됩니다.
아무 요구르트나 마시면 안 되는 이유
물론 모든 요구르트나 좋다는 건 아닙니다. 시중에 파는 가공 유제품은 설탕이 많이 들어있거나 당 함량이 높은 게 많습니다. 열량, 당류, 포화지방 함량을 살펴 저당, 저지방 제품을 먹어야 합니다. 여기에 뼈 건강까지 챙기고 싶다면 칼슘이 풍부한 요구르트를 먹습니다. 인공 첨가물 없이 건강한 장점만을 얻으려면 그릭요구르트가 제일 좋습니다.
이렇게 해서 뱃살은 물론 근육도 유지시켜 주는 고마운 음식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중년이 아니어도 먹으면서 미리 예방해 주세요. 음식만 먹는다고 폭발적인 효과를 기대하긴 어려우니 가벼운 운동도 같이 병행하길 추천합니다. 그 외 근육 유지하고 살 빠지게 도와주는 다른 음식이 궁금하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