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는 우리 인생에서 떨어트릴 수 없는 주제입니다. 그래서 식단 조절이나 운동을 많이 하시지만 특히 어려운 게 적게 먹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고통에서 해방시켜주고 오히려 먹을수록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음식들도 있습니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먹을수록 살 빠지는 6가지 간식들
목차
1. 고구마
2. 달걀
3. 호두
4. 사과
5. 아몬드
6. 치즈
1. 고구마
고구마는 특히 추운 겨울에 더욱 생각나는 국민 간식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혈당지수가 낮으며 포만감이 오래갑니다. 그래서 과식을 막아주고 살이 빠집니다. 특히 우유와 먹으면 목 막힘도 막아주고 고구마의 부족한 영양을 보충해주기에 매우 궁합이 좋습니다.
2. 달걀
질 좋은 단백질이 들어있어 근육 유지에 좋은 달걀은 완전식품이라 불릴 정도로 좋은 영양분이 많습니다. 이 음식도 포만감이 높아 식욕 조절에 도움 됩니다.
3. 호두
고등어나 연어보다 오메가 3가 풍부하고 심장 건강, 함 염증성 폴리페놀, 단백질 등 여러 효과가 있습니다. 하루 7-8개 섭취가 제일 좋고 운동 후 몸을 회복할 때도 효과적입니다.
4. 사과
식이섬유와 수분이 풍부한 사과도 먹으면 포만감이 높습니다. 그리고 혈당 수치 상승을 막아줍니다. 사과는 하루 반쪽 먹는 게 적당하고 특히 껍질에 좋은 영양소가 많으니 같이 드시는 게 좋습니다.
5. 아몬드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쉽게 줍니다. 근육과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며 신체가 운동 중일 땐 많은 지방과 탄수화물을 태울 수 있게 도와줍니다.
6. 치즈
정말 의외겠지만 치즈는 적당량만 먹으면 전혀 살이 찌지 않고 오히려 건강에 좋습니다. 그 이유는 치즈 종류에 따라 들어있는 영양소가 다르기 때문인데요. 스트링치즈나 슬라이스 치즈는 당질이 거의 없고 단백질, 칼슘, 유익균이 풍부합니다. 그러니 1장 정도는 드셔도 살이 찌지 않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해서 먹어도 살 빠지는 간식들 6가지 소개했습니다. 결국 식이섬유가 많고 포만감이 오래가는 음식들을 먹으면 과식을 방지해 살찌는 걸 막아줍니다. 물론 적당히 먹어야 효과를 봅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살 빠지는 음식들은 아래 링크에 정리했으니 궁금하면 참고해주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