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번 걸리면 잘 사라지지 않는 지긋지긋한 무좀. 특히 샌들같이 통풍되는 신발을 신지 않고 이런 더운 날씨에는 특별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미 무좀에 걸린 분들을 위해 오늘은 집에서 '5분' 만에 모든 무좀균을 박멸할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발

내 발의 무좀을 없애주는 티백수 만들기

무좀을 없애는 방법은 바로 티백수입니다. 이걸 발에 바르기만 하면 되는데요. 티백 물을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티백수-만들기
티백수-만들기
티백수-족욕-방법
티백수-족욕-방법

먼저 녹차 티백 1개와 소주 10ml, 물 40도를 준비해주세요. 이후 40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녹차 티백을 넣고 소주 10ml를 넣어 잘 섞어주세요. 완성된 티백은 35~40도의 수온으로 복숭아뼈부터 2~3cm 위까지 물을 채우고, 주 2~3회 5분간 족욕을 한다면 무좀균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족욕 이외에도 발, 수건, 발 매트 등에 티백 물을 뿌려주면 무좀균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발-세균-측정-값-비교
발-세균-측정-값-비교

실제로 일반 물과 티백 물을 같은 조건에서 5분간 같은 온도로 준비한 결과 일반 물이 있는 발에서 세균 측정값은 9999(최대치), 티백 물이 있는 발에서 세균 측정값은 681로 약 10분의 1이 줄었습니다.

 

오늘 시간엔 증상에 따른 무좀의 종류와 무좀을 잡아주는 티백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집에서 혼자 간단히 만들 수 있으니 무좀 증상이 발에 나타난다면 오늘 소개한 '무좀 없애는 티백수'가 무좀균을 없애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출처 :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

 

같이 보면 좋은 글

무좀 예방하는 생활 습관

 

무좀 예방하는 생활습관 7가지

혹시 무좀에 걸릴까 봐 불안하신가요? 밖에 있거나 신발을 신는 시간이 더 긴 현대인들에게 무좀은 매우 높은 확률로 찾아오는 질병입니다. 심지어 재발률도 높은데요. 오늘은 이런 지긋지긋한

anything.todaysstoryis.com

무좀 자가치료 방법

 

무좀 자가치료에 도움되는 5가지 방법

이 글을 클릭하신 분들은 아마 대부분 무좀 때문에 고생하셔서 들어오셨을 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이번엔 무좀 치료에 효과적인 자가치료 방법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귀찮으실 수 있지만

anything.todaysstoryis.com

집에서 무좀 없애는 방법

 

지긋지긋한 발톱무좀 집에서 치료하는 방법

오늘은 발톱 무좀 치료법과 자가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발톱 무좀은 특별한 증상은 없지만 오래 방치하게 되면 발톱 주변의 피부나 발톱 아래에 염증을 발생시키고 회복도 힘듭니다.

anything.todaysstoryis.com